웹진 9월호
특집/기획
화제
인물/역사
칼럼/문학
고국소식
재단소식
목록보기

재단소식

 

재단공지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문법 사전
백봉자(하우)

저자의 외국인 학습자 대상 현장 경험을 토대로 한국어 문법에 대해 정리한 도서이다. 언어생활 및 모국어 문법 체계가 달라 한국어 문법을 제대로 이해하기 어려운 외국인 학습자들에게 문법을 체계적으로 학습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외국인 학습자를 교육하는 한국어 교사들에게도 문법 교육을 좀 더 쉽게 진행할 수 있는 지침서가 될 것이다.



● 가나에 아줌마
후카자와 우시오(아르티잔)

재일동포 작가 후카자와 우시오가 펴낸 국내 첫 단편집이다. 가족 간의 미묘한 관계, 사회와의 괴리감 등 살아가면서 겪는 일들을 작가의 세심한 문체로 풀어냈다. 재일동포로 거주국에서 겪는 소외뿐만 아니라, 인간의 보편적 삶에서 만날 수 있는 일상의 모습을 공감할 수 있는 작품이다.



● 가깝고도 먼 우리 함께 살기
신경희(서울연구원)

중국 여성 동포를 대상으로 행정적 지원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연구를 진행하며 수집했던 인터뷰를 정리하여 책으로 펴냈다. 중국 여성 동포들의 삶과 일상에 대하여 그들 목소리로 과거 중국에서의 생활, 현재 살고 있는 서울 생활, 미래 삶의 기대라는 세 축으로 책을 구성했다. 책의 제목처럼 중국 동포들이 우리의 곁에서 함께 살아가는 모습을 살펴보며, 그들의 삶이 성공적으로 정착하려면 어떤 노력이 필요한지를 깨닫게 하는 책이다.


● 사할린 잔류자들
현무암, 파이차제 스베틀라나(책과함께)

역사적 상황에 따라 사할린에 남게 된 사람들의 이야기를 책으로 펴냈다. 이 책에서는 이념 대립과 역사적 상황에 따라 잔류하게 된 사할린의 남겨진 사람들이 스스로 비운의 존재를 극복하는 감동적 인간상을 보여준다. 타지에서도 삶을 개척하며 정체성을 정립해나갔던 좌절하지 않는 창의적 면모를 보여준다. 역사적 상황에 흔들리지 않고 의연하게 삶을 살아갔던 그들의 이야기를 들어보자.


퀵메뉴
  • 목차보기
  • 퍼가기
  • 인쇄하기
  • 탑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