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진 5월호
특집/기획
화제
인물/역사
칼럼/문학
고국소식
재단소식
목록보기

동포광장

 

동포캘린더

세계한인체육회장총연합회(회장 권유현·사진)는 5월 18∼20일 제97회 전국체전(10월 7∼13일) 개최지인 충청남도 일대에서 ‘제2회 세계한인체육회장대회’를 연다. 세계 16개국 회장단과 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하는 올해 대회는 대한체육회장 간담회와 환영 만찬, 충남지사 면담 및 오찬, 전국체전 관계자 회의, 경기장 및 숙박 시설 방문 등으로 진행된다. 세계한인체육회장총연합회는 대한체육회로부터 인정받은 18개국 재외동포 체육단체로 구성됐다.


미국 보스턴 지역에 거주하는 입양 한인들의 친목 모임인 ‘캐드토크’(KADtalk·회장 김새봄)는 6월 4일 브라이턴에 있는 TPSF(The Presentation School Foundation) 커뮤니티센터에서 성금 모금 행사를 연다. 이날 모은 성금은 전액 한국의 미혼모가족협회(KUMFA·회장 목경화)에 전달할 예정이다. 행사는 미혼모를 다룬 휴먼 다큐멘터리 ‘미쓰 마마’(A Bittersweet Joke) 상영회, 대화의 시간 등으로 꾸며진다.


오클랜드한인회(회장 김성혁·사진)와 재뉴미술인협회는 한국계 국회의원인 멜리사 리와 함께 순수미술 공모전을 연다. 8월 28일까지 양국의 독특한 문화와 그 조화를 화폭에 담은 유화, 아크릴 페인팅, 혼합미디어아트(mixed media art) 등을 접수하며 크기는 50호 이하로 제한하고 있다. 1등과 2등 입선자에게는 상장과 함께 각각 500달러와 300달러의 상금을 준다. 문의는 재뉴미술인협회(☎ 021-990-914)로 하면 된다.


재일민단은 4월 14일부터 발생한 구마모토(熊本) 지진으로 피해를 본 동포와 지역 이재민을 돕기 위해 구마모토 지진 피해자 지원 대책본부(본부장 오공태 민단 중앙본부 단장·사진)를 설치하고 성금과 구호물자를 모으고 있다. 모은 성금은 구마모토의 이재민 동포들을 집집마다 찾아다니며 구호물자와 함께 전달할 예정이다. 의연금 계좌번호는 아스카신용조합 에비스지점 보통예금 0074059이며 계좌명은 구마모토 지진 의연금(熊本地震義捐金)이다.


호주 퀸즐랜드주한인회가 주최하는 ‘2016 한인의 날’ 행사가 8월 13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킹 조지 광장에서 열릴 예정이다. 한국 전통예술 공연, 한국 현대 문화예술 공연, 태권도 시범, 타민족 전통문화 공연 등이 펼쳐진다. 한인의 날 행사 공연 참가 문의, 자원봉사 신청, 행사 후원 문의 등은 한인회 사무국에 이메일(info@ksqld.org) 혹은 전화(0424-724-624)로 하면 된다.


‘전미주 한인 부동산 총연합회’(KREAA·회장 남승현)가 6월 10∼12일 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아시안부동산박람회에 참가해 미국 부동산에 투자하는 방법 등을 소개한다. 미국 내 한인 부동산업 종사자들의 모임인 이 연합회는 지난 3월 창립했으며 1만 명이 넘는 미국 내 한인 부동산업 종사자의 권익 보호, 지역 간 정보 공유, 한인과 주류사회의 발전, 한국과 미국을 연결하는 투자 연결망 개척 등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퀵메뉴
  • 목차보기
  • 퍼가기
  • 인쇄하기
  • 탑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