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진 3월호
특집/기획
화제
인물/역사
칼럼/문학
고국소식
재단소식
목록보기

특집/기획

 

신년사

“재외동포와 모국의 동반성장 위해 총력”

한 해가 지나고 희망찬 새해가 시작되었습니다. 2013년 새해는 여러분 모두의 꿈과 희망이 이루어지는 한 해가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지난해는 무엇보다도 재외동포 여러분들이 귀중한 참정권을 행사하게 된 의미 있는 해였습니다. 처음으로 해외에서 시행된 재외선거가 차질 없이 치러졌고, 이를 통해 여러분 각자의 여망이 반영되어 우리나라가 더욱 도약하는 계기가 되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150년 이상 되는 해외이주 역사 속에서 720만 재외동포는 성공적으로 각 거주국의 모범적 시민으로 정착하였을 뿐만 아니라, 한민족의 저력을 바탕으로 정치·경제·사회·문화 등 각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정부도 ‘재외동포사회의 발전이 세계로 뻗어가는 우리의 국력’이라는 인식 아래 재외동포정책을 추진하고 있으며, 재외동포에 대한 우리 국민들의 관심도 날로 높아지고 있습니다.


재단은 정부의 정책지침에 따라 재외동포 여러분들이 한민족으로서의 자긍심을 가지고, 일치단결하여 모국과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고자 합니다. 아울러 ‘재외동포가 우리 국력의 일부’라는 의식이 널리 자리 잡도록 더욱 힘쓸 것입니다.


특히 거주국에서 태어나고 자란 젊은 세대들이 한민족의 정체성을 잃지 않고, 모국과의 유대감을 가질 수 있도록 하는 데에 정성을 다할 것입니다. 이들이 우리말과 문화를 지키며 거주국에서의 유능한 인재로 성장해 나간다면 동포사회는 물론 대한민국에도 큰 힘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재단 직원 모두는 여러분의 든든한 버팀목으로서 언제나 함께할 것이며, 동포사회의 단합과 역량강화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재단 사업에 아낌없는 성원과 협조를 보내주시기 바라며, 새해에도 여러분들의 가정마다 건강과 행운이 함께 하기를 기원합니다.


김경근 재외동포재단 이사장


퀵메뉴
  • 목차보기
  • 퍼가기
  • 인쇄하기
  • 탑으로 가기